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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 그리스도인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 (클릭해서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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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

고린도후서(1 Corinthians)는 바울에 의해 쓰인 코린도교회에 보낸 편지이며, 신약성경의 27권 중 하나입니다. 성서 내용상으로는 면밀한 교리적인 설명과 함께 행동과 속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본 글에서는 고린도후서의 배경과 역사적 의미, 대상 독자와 주요 내용, 바울의 저자성과 고린도교회와의 관계, 바울이 강조하는 구원의 중요성과 그 방법, 신약성경에서 나타나는 성령의 역할과 고린도후서에서의 특별한 강조, 이단론과 언어의 의미, 건강한 교회와 지도자의 역할, 교회 구성원들 간의 사랑과 섬김에 대한 교리와 실천적 지침, 믿음과 그 기초인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강한 확신의 필요성과 의의 등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개요

고린도후서는 바울이 50년경 중반에 작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쓴 많은 코린도서 편지 중 첫 번째인 고린도전서(1 Corinthians)와 대조되어, 이 편지는 그와 함께되었던 여러 문제들과 그 성도들로부터 받은 것으로, 대부분은 고린도교회와 그 지도자들이 직면한 문제들과 해결책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인간의 삶과 그의 신앙적인 삶을 결합하여 그의 일상생활과 그의 영적인 지혜가 필요한 상황에서 성경적인 원리를 적용시킬 수 있는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또한 마지막 장에서 기본적인 교리들과 함께, 바울의 사랑과 지혜로운 자기절제를 함께 뒤섞어 놓았습니다.

1. 고린도후서의 배경과 역사적 의의

고린도후서는 바울의 지도하에 있는 고린도 교회에 보낸 편지입니다. 바울은 이 교회에서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이 책을 쓴 것인데, 이 책이 완성된 시점에서는 그 교회 내부 문제들은 대부분 해결되어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후 그 교회에서는 다시 문제가 발생하였고, 그 후 쓰인 편지가 고린도전서입니다. 이 책은 고린도 교회의 성도들 사이에서 나타난 분열, 도덕적으로 부적절한 행위, 그리고 이단론과 같은 문제들에 대해 바울이 대답합니다.

고린도서는 신약성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서적 중 하나입니다. 신약성경의 교리 나타난 부분들 중 매우 압도적으로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는 듣는 사람들의 심부름을 위해 쓱쓱써집어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교리적인 설명과 함께 실제적인 예시를 통해 그 의미를 더욱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대상 독자와 주요 내용

바울이 고린도교회를 향한 이 책은 신약성경 중 하나인 고린도후서입니다. 이 책은 바울에 의해 이 곳 성도들에게 보내진 것으로, 이들 대부분은 신앙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는 이단론 문제에서부터 도덕적인 문제까지, 성도들이 직면해 있던 여러 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특히 첫 장에서 바울이 그가 이들의 선생님이 되어 성도들이 성령의 유익함을 얻도록 돕는데 있어서 역할을 자청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어서 성도들로 하여금 진실한 교리와 승리취득을 향한 신앙적인 생활을 추구하며, 그들이 공동체로서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3. 바울의 저자성과 고린도교회와의 관계

고린도교회는 더욱 인간적인 성격을 띠고 있었고, 그들 중에서 몇몇 사람들은 충성적인 바울의 지도에 바등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들의 선동과 교단 간의 분열을 막을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자신에게 들은 기초적이고 중요한 교리를 강조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예수님의 예행의 영향을 받아 행동할 것을 권고합니다.

바울은 또한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과 교회 구성원들 간의 사랑과 서로 섬김에 대한 교리적인 가르침을 전하면서, 그들이 서로간의 의논을 통해 문제의 해결책을 찾도록 격려합니다. 또한 그는 이 책에서 이단론 문제와 그 문제에 대한 대응책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4. 사도 바울이 강조하는 구원의 중요성과 그 방법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보낸 편지에서, 구원에 대한 중요성과 그 부족함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죄악에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변화하고 신앙을 새롭게 하여야한다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바울은 사랑과 섬김, 관용, 순종, 성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제시하는 구원의 방법은 하나님의 은혜 뿐이며, 이는 우리의 성별, 종교, 연령, 선천적인 성질 등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이에 바울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인정하고 그를 비전하면서 우리의 암흑 속에서의 설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5. 신약성경에서 나타나는 성령의 역할과 고린도후서에서의 특별한 강조

성령은 삼위일체로 이루어진 하나님의 일원입니다. 이는 성령이 우리의 구원과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조건으로서 사용된 이유입니다. 그리스 동교에서는 성령이 인간과 천사들과의 세계간의 매개자이며, 동시에 하나님의 계획을 인도하고 지지하며, 인간의 마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에서는 관용과 박애에 기반을 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하여, 성령이나 자기 등을 중심적으로 선언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관용, 순종, 예수를 비추어서 행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6. 이단론과 언어의 의미

이단론은 하나님의 계획과 성경의 교리가 참이 아니라는 믿음을 나타냅니다. 바울은 이 책에서 그릭멸론(Gnosticism)같은 경전적 신앙메시지와, 더 심각한 소추하교(Heresy) 같은 교회싫대등과 같은 이단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유대인들과의 갈등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들은 예수를 다른 선지자들과 동급으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바울도 그들의 분란을 같이 지적하면서도, 안식일을 존중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준수하면서, 예수의 제자다 일을 하자는 조언을 한순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건강한 교회와 지도자의 역할

고린도후서는 건강한 교회와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지도자들은 성도들을 가르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그들이 신앙과 위로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울은 지도자에 대해, 그들이 집회에서 소개받아야 하며, 성결한 문장이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는 또한 성도의 정신적인 선조들, 현 재 정당한 지도자들, 그리고 독자의 욕구에 맞게 설득을 하면서, 지도자를 통해 교회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8. 교회 구성원들 간의 사랑과 섬김에 대한 교리와 실천적 지침

바울은 고린도 교회 구성원들이 서로간의 사랑과 섬김을 통해 서로의 교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어떤 일이 있고 어떤 상황에서도, 인내심과 관용을 통해 이들 간의 사랑과 관계를 유지하라고 충고합니다. 이는 각자 서로간의 용서와 구제와 범연된 사람들과의 관계를 기르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높은 이상적인 묘사가 아니라, 교리의 보편적 원리를 실제적인 깊이 내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는 이러한 사랑과 섬김이 그리스도의 신앙과 행성적 명명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9. 믿음과 그 기초인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강한 확신의 필요성과 의의

바울은 우리가 믿음을 얻기 위해 신앙의 바탕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교리나 성경의 이해, 혹은 예수 그리스도와의 어떤 특별한 관계와도 관계없이, 그리스도를 비롯한 도구를 통해 세상과 인간과 성령과 상호작용하여야 함을 암시함으로써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비롯한 서로간의 맺음글익됨과 신앙을 통해 세상에 참여하여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로부터 받은 구원과 믿음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여, 우리 모든 행동이 그리스도를 반영하도록 지시하는 것입니다.

FAQs

1. 고린도후서의 초입은 무엇입니다?

고린도 후서의 초입은 바울이 자신이 선생님이 되어 성도들의 성령적 유익함을 위해 편지를 쓰는 데 있어서 역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2. 고린도후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고린도후서에서는 충성도 있는 교회의 건강함에 초점을 둔 문제들이 다루어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이단론, 지도자들의 역할, 그리고 사랑과 섬김에 대한 교리와 실천적 지침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3. 고린도후서에서 강조하는 바울의 구원의 방법은 무엇인가요?

바울은 우리가 죄악에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변화하고 신앙을 새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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